교육/이슈

이투스가 메타버스를 도입한다고?

에듀닷컴 2021. 12. 20. 19:53
반응형

출처 : 이투스 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에듀닷컴입니다.

다음주면 중•고등학교 겨울방학 주간이고 하니
인강사이트 플랫폼들도 하나 둘씩 2023수능 강의를 개강하는 듯합니다.

이투스,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등.. 한국에서 입시를 준비했던 분들에게는 한번쯤 들어보셨을 법하고 익숙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이투스라는 사이트를 올해 눈여겨봐야 할것같네요.

12월 13일, 이투스 측에서 말하길
이투스 메타버스 어플인
'엘리펀' 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1.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2. 이투스 메타버스 어플, 엘리펀 사용법
3. 이투스 패스의 가격

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메타버스란?

학부모님들께는 조금 생소하실거라 생각해요.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에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가리키는 말이라고 하네요.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발전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대체 이 메타버스를 가지고 어떻게 인강을 들을 수 있다는 걸까요?



2. 이투스 메타버스 어플, 엘리펀 사용법

출처 : 이투스 인스타그램


엘리펀은 엘리트하게 라는 뜻이네요.
배움이 재밌다, 즐겁다 라는 느낌인것 같아요.


2-1. 회원가입은 어떻게 해요?

출처 : 이투스


어플을 다운받고 이투스 아이디를 로그인하면(또는 네이버,카카오계정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그리고 닉네임을 설정하고
아바타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학생입장에서 '나' 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만들면 돼요.

요즘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시스템인것 같네요.



2-2.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출처 : 이투스

메타버스 속 세상이지만 직접 수강신청을 해서 수업시간과 강의실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해놨네요.
게임하는 것 같은 기분이려나요?


2-3. 강의는 어떻게 들을 수 있나요?


출처: 이투스

비대면이라도 실제 현장강의를 듣는 시스템과 같이 만들었다는게 놀라운 것 같아요.

출처 : 이투스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이투스 메타버스 단과학원 시간표가 있더라구요.
정말 실제 현장강의 시스템과 다를바가 없어보여요.


그 외에도 강의를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는 시스템,

메타버스 어플 안에서도 자습을 할 수 있도록 어플 측에서 마련한 자습공간(캠스터디처럼 캠을 킬수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각종 가상 행사와 설명회도 이 어플 안에서 들을 수 있게끔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3. 이투스패스 가격

제가 기억하기로는 작년 이투스패스의 가격은 약 32만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올해는 프리패스(인강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를 두 종류로 나눠서 팔더라구요.

이투스 패스는 46만원(별도의 환급시스템 있음)
이투스 프리미엄 패스는 72만원(구매자 전원에게 갤럭시 탭, 갤럭시 워치4, 버즈2 선착순 지급)
이라고 합니다.

이투스 프리미엄 패스가 제가 앞서 소개한
메타버스 단과학원을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역시 고급 기술이기때문에
저렴하지 않게 팔 것이라고
예상은 했습니다만 생각보다 가격이 꽤 나가네요.

개인적인 의견

이제는 고3이 되면 누구나 인강을 듣는 시대죠.
스타강사 선생님들의 인기도
어마어마 하구요.

그렇다 보니 인강회사들간의 경쟁이
아주 치열합니다.
더 많은 학생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도 심하구요.

이 메타버스라는 시스템을 잘 만 활용하면
학생들도 입시에 대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아무래도 직접 소통이 되니깐요.
이투스도 그걸 노린것 같습니다.

코로나때문에 현장강의를 가기 겁나는 시기인만큼 이 시스템을 잘 활용한다면
현장강의 느낌을 낼 수도 있겠구요.

하지만 이게 교육격차를 벌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매년 프리패스 이용권의 가격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
학부모님들의 가격 부담도 고스란히
전해지기 마련이니깐요.

아무쪼록 이투스의 메타버스 시스템의
도입이 긍정적인 쪽으로 변할 수만 있다면
앞으로도 이런 변화는 지속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진 섣부른 추측이지만,
대박 아니면 쪽박일것 같아요.
이 어플을 실제로 사용하는 학생들의 후기가
궁금해지네요.

오늘은 인강사이트 회사인 이투스가 새롭게
메타버스를 도입했다는 사실과 함께
사용법과 가격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인강사이트 3사를
전격 해부하는 글을 써볼까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때 봬요




반응형